::KORSHIP::

Business News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온실가스 감축 목표 ‘SBTi’ 승인 획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0회 작성일 22-10-13 15:14

본문

419eed85d60676cfa7dfea0444ffc193_1665641628_9667.PNG
다양한 솔루션 및 파트너를 통해 기업들에게 성과 우위를 제공하는, 산업 현장의 혁신 기업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는 자사가 설정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가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이하 ‘SBTi’)’의 검증을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1,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SBTi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을 주축으로 구성되어 있다. SBTi는 본 이니셔티브를 통해 기업이 과학에 기반한 온실가스(GHG) 배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모범사례를 정의 및 공유하며, 기업들의 감축 목표를 독립적으로 평가한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2020년을 기준으로 2030년까지 직접 온실가스 배출량(스코프1)과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스코프 2)을 50% 감소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또한, 구매한 제품·서비스 및 판매된 제품의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타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스코프 3)도 2030년까지 15% 감축할 계획이다.
한편,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설정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스코프 1·2)는 지구 평균 기온 상승을 1.5℃ 이하로 제한하려는 파리기후협약(Paris Agreement)의 목표와 일치한다. 나아가, 기업 운영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타 배출량(스코프 3) 감축 목표는 현재의 모범 사례에 따른 SBTi의 기준을 충족한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저탄소 전환 계획에는 구매 제품과 관련된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공급업체의 참여, 고객의 사용으로 발생하는 에너지를 줄이기 위한 제품 혁신, 그리고 과학 기반 목표에 대한 기술 지원을 위해 ‘더 나은 기후 이니셔티브(Better Climate Initiative)’를 추진하는 미국 에너지부(DOE)와의 파트너십이 포함된다.
이외에도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ESG) 우선 순위에는 리소스 보존 및 인적 자본 관리가 포함된다. 이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의 기초이자 이해 관계자에 대한 기업의 약속을 바탕으로 한다. 이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웹사이트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ategory

Category

최신호보기(Latest issue)

최신호보기(Latest issue)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