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SHIP::

Issue ㈜빈센, 선박용 배터리 시스템 형식 승인 획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77회 작성일 23-05-12 14:27

본문

278eef54261b2be0891c05242243bf18_1683869202_9286.PNG
친환경(전기 및 수소 하이브리드) 소형선박 및 선박용 연료전지 제작 전문 업체인 ㈜빈센이 선박용 배터리 시스템 형식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빈센은 지난 3월 해양수산부, 한국선급으로부터 동신에 선박용 배터리 셀, 모듈, 시스템에 대한 형식 승인을 받았다.
빈센의 선박용 배터리 시스템은 한국전기연구원(KERI)으로부터 배터리 셀의 열 폭주 전이 시험, 과전류 시험 등 50여개 이상의 모든 항목에서 안전기준 시험을 통과하여 형식 승인 테스트를 완료했다. 승인이 완료된 설비들은 5월부터 운항예정인 14m급 전기추진 선박에 탑재되었다.
이외에도 빈센은 친환경 선박기술의 시발점으로 선박용 PEMFC(Proton Exchange Membrane Fuel Cell) 와 형식 승인을 획득한 LIB(Lithium Ion Battery)를 전원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추진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선박용 연료전지 시스템은 자동차용 대비 시스템 출력의 장기 내구성 및 기계적 내구성을 필요로 하며, 선박용 연료전지 설계기준을 적용한 연료전지 모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빈센의 관계자는 "작년 ‘해상용 수소연료전지 전력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한국선급(KR)으로부터 AIP 인증을 받음으로써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한 기술적 적합성을 인정받았다. 개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친환경 선박 개발 및 보급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무탄소 선박 실현을 앞당기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Category

Category

최신호보기(Latest issue)

최신호보기(Latest issue)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