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SHIP::

New Product 알파라발, FluidicAL(fluidic air lubrication system)을 선보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11회 작성일 23-05-12 14:46

본문

278eef54261b2be0891c05242243bf18_1683870246_8368.PNG
알파라발은 업계 최초로 fluidic air lubrication 시스템을 개발한 Marine Performance Systems B.V (로테르담 소재)를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알파라발 제품군에 관련 친환경 기술이 추가되어 선박의 연료 소모량 개선, 온실가스 감축 및 효율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1년, Marine Performance Systems B.V(MPS)의 소수 지분을 인수했던 알파라발이 인수완료를 위한 마지막 절차를 완료하므로써 선박의 지속가능한 항해를 지원하는 특허받은 fluidic air lubrication system, FluidicAL의 시장 도입 및 발전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선박의 마찰 저항은 선박 운영 비용의 최대 60%를 차지하는 연료비의 가장 중요한 동인이다. MPS의 fluidic air lubrication system 은 유체 공학과 공기 윤활 기술을 결합하여 선박의 마찰저항을 많이 감소시킨다. 이 시스템은 유체역학을 바탕으로 생성한 마이크로 에어 버블을 정밀한 제어력으로 선체 바닥 전체 부분에 고르게 분포시켜 효율성을 최고로 높였다. 선박 선체에 작용하는 마찰 저항의 감소는 곧 연료비 절감으로 연결된다.
“Air lubrication system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효율적인 에너지 활용 및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2021년부터 MPS의 air lubrication 기술 개발을 긴밀히 지원해왔고, fluidic air lubrication 시스템의 성능에 힘입어 선박에 설치했다”라고 Anders Lindmark (Business Unit President Heat & Gas Systems, Alfa Laval)가 밝혔다.
하나의 솔루션으로 선주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는 fluidic air lubrication 기술은 선박 탈탄소화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Air lubrication 기술은 배기가스 배출 감소뿐 아니라 연료비 절감 및 선박의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킨다.
특허받은 FluidicAL 시스템은 선박의 구조적인 변경이나 재인증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개조 및 신조에 이상적이다. 최소한의 설치 공간과 최대의 유연성을 지닌 이 시스템은 선박의 설계 및 운영에 맞게 구성하고 최적화할 수 있어 기존 선박에 적용하기도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TEL: +82-2-3406-0603
-http://www.alfalaval.com
 

Category

Category

최신호보기(Latest issue)

최신호보기(Latest issue)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

관련협회/단체(Association/Agency)